목차
나는 올해 40살,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은 "이박수"이다.
나는 올해 40살,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은 "이박수"이다.
이 블로그는 삶에 대한 넋두리와 파이썬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 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설했다.
말투는 예의를 갖추고 지식을 전달하는 그런 블로그가 아님을 미리 밝힌다.
내가 그냥 공부하면서 경험했던 정보들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내가 편한대로 말하고 쓰기로 했다.
그냥 내가 일기를 쓰듯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니, 내 말투가 거슬리는 사람은 그냥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주길 바란다.
나는 "이박수"이다
나는 이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닉네임을 "이박수"로 정했다. 참고로 나는 박수 무당은 아니다.
나는 현재 서울 소재 모대학에서 경영학 MIS 전공 박사 수료생이다. 그래서 "이박수"이다. 딱히 공부를 잘해서 대학원을 진학하고, 박사과정을 밟은건 아니다. 하는 일과 관련해서 주변을 보니 대부분 박사더라. 그래서 박사를 하기로 했다.
졸업 논문을 써야되는데 지금 블로그를 쓰고 있으니 박사는 물건너 간것 같다. 딱히 공부 체질이 아니었기에 꾸역꾸역 수료는 하였지만 졸업논문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박사 학위를 받는다면 닉 네임을 "이 박사"로 바꾸도록 할 것이다.
그런데 그런날이 올지 모르겠다.
교수님!!!!!!!!!
나는 프로그래머가 아니다.
나는 프로그래머가 아니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파이썬을 다룰 예정이다.
대학원 과정에서 파이썬을 처음 공부하게 되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은 많지만 프로그래머로 살고 싶지 않다.
블로그에서 다루는 파이썬은 그냥 내가 공부했던것들, 내가 개발했던 것들을 중심으로 포스팅 하고자 한다.
나는 상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아니다.
내가 필요하고,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어떻게든 되게끔 만드는 사람이다. 쓰레기 같은 코드일지라도 되면 그만이다.
전문 개발자가 보면 웃길수 있으나 나는 그정도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블로그의 수준은 낮을 수 있다.
디지털노마드를 꿈꾼다.
나는 하나에 집중을 못하는 스타일이다. 이것저것 새로운것에 관심이 많고 궁금한것은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꾸준히 하는게 어려운 나는 끝을 본일이 거의 없다.
지금도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지만 ( 예전에 몇번 시도하였다가 실패했다) 언제 그만두고 다른거 할지 모르겠다.
졸업 논문 쓰는 시기에 이 블로그 개설한거 보면 말했지 뭐.
아무튼 나는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었다. 그래서 크몽에 많은 돈을 투자했다.
몇 년만에 몇 억을 벌었다는 애드센스 노하우, 한달에 수천을 벌수 있다는 제휴마케팅 노하우, 하루 한시간 투자로 한달에 몇 백을 벌수 있는 노하우, 순위 상승을 시키는 로직, 노하우 등등 각종 노하우 들을 돈주고 구매했다.
하지만 다 실패했다. 이유는 꾸준함이었다. 꾸준히 하기만 하면 될것 같다. 그런데 나는 꾸준히 하는게 어려운 사람이다.
내 피같은 돈을 빨아먹은 크몽 판매자놈들아!!! 나도 언젠간 너네 처럼 돈 벌거다!!
내가 그동안 구매했던 노하우를 자동화 하는게 나의 목표다.
그리고 그게 가능해지면 언젠가 나도 유로로 전환 할 것이다.
기다려라 크몽 판매자 놈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