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관련 정보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위한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무료)

by 이박수 2023. 10. 16.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자금이나 대출 등)의 수혜를 받으려면 가끔 소상공인 확인서를 요구한다.

특히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받기위해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이 필수이다.

 

이를 대비하여 소상공인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가 현재 사업을 하고 있다면(자영업이나 개인사업이든) 정부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대비하여 내가 소상공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하기때문에 소상공인 확인서는 필수이다.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목차

소상공인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

소상공인 세액공제용 확인서 신청 방법

마무리

 

 

소상공인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2010년에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전총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설립되었다.

 

대전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시장정비사업 및 시설현대화사업, 자문 및 용역, 시장경영개선을 위한 자문 및 상담, 지도, 시장활성화를 위한 조사 및 연구,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가끔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영세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를 위한 많은 지원 정책들이 있으나 가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우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액 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에 접속을 하자

아래 버튼을 클릭하거나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연결이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 바로가기

 

https://www.sbiz.or.kr/cose/main.do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

신청서 작성 회원, 비회원 확인서 발급 신청

www.sbiz.or.kr

세액공제용 확인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난다. 먼저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미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로그인을 바로 하면되고, 회원가입이 되지 않았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주자.

로그인 버튼 아래에 회원가입 메뉴가 보인다. 클릭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용약관에 동의하자. 뭐 이런거 읽어보는 사람은 없기때문에....동의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스크롤을 내려 전부 동의하고 휴대전화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서 인증까지 해주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증까지 무사히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회원을 가입해보도록 하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고 가입을 눌러주자. 

여기까지만 입력해도 회원가입은 되는것 같다. 사업자정보까지 입력하려면 사업자 정보 버튼을 눌러주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사업자 정보 버튼은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관/업체 등록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신규 업체 등록 버튼을 눌러보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기관 / 업체 등록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해야 한다. 입력할 내용들이 많다. 귀찮으면 건너 뛰어도 된다. 

여기까지 입력하지 않더라도 가입이 완료된다. ( 난 그랬다 )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마지막으로 관심정보 설정이 있다.

안해도 되지만 하고 싶은 사람들은 입력하고 저장을, 하기 싫은 사람은 가입완료 버튼을 눌러서 회원 가입을 완료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위 내용들을 하지 않아도 무관하다. Step 2까지만 완료하더라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다. 물론 확인서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소상공인 세액공제용 확인서 신청 방법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자. 그리고 신청서 작성 메뉴를 클릭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세액공제용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의해야 하는 정보가 많다. 동의안하면 발급안해주니 읽어보지 말고 동의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에 동의 해야 하는 정보가 더 있다. 다 체크해주자.

마지막으로 다음 버튼을 눌러주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신청을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등록번호와 발급용도를 체크해야 하는데, 발급용도는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 체크하자. 

 

그리고 이런 서류는 대표자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편하다. 가급적이면 본인이 신청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격적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한다. 찝찝하지만 입력하자.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자. 인정기간연도도 체크하도록 하자.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마지막으로 개업일자를 입력해주자. 표준재무제표는 개인사업자일경우 자동으로 입력된다.

입력이 다 되었으면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끝난다.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상적으로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확인서 신청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서신청현황에보니 잘 신청이 되었다.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마무리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위한 소상공인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입력해야하는 정보가 많아서 다소 헷갈리긴 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쉽게 할 수있을 것이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접수 문자로 날라온다. 나는 착한임대인이 아니라서? 아마 발급은 안될것 같다.

착한임대인이 아닌이유는 임대인이 아니기때문에 착할 이유가 없다?????

 

부럽다. 임대인. 나도 임대인이 되면 착해질 수 있을 것 같다.

 

소상공인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